검색

Interview


"아보카도비누"

아보카도는 풍부한 지방 함유량으로 '숲의 버터'라는 이름을 갖고 있다. 아보카도의 오일은 열매의 과육에서 추출하고 있으며 다른 식물유에 비해 많은 비타민 A, D, E,피토스테롤 등을 함유하기 때문에 화장품 원료로서 매우 우수하다.


Kincense

신방화역 근처에 있는 공방 ‘킨센스’는 화장품을 비롯해 인테리어 소품, 캔들, 목욕제품, 세제 등 다양한 수제 천연제품을 만들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특히 아보카도 오일을 이용한 천연제품은 수강생의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킨센스의 김성희 대표는 “아보카도 오일은 산화 안정성이 높고 자외선 흡수효과가 우수하다”며 “보습, 노화 피부, 건조 피부, 거친 피부, 재생 관련 제품에 적용할 수 있고 냉압착 추출 방식이라 영양소가 높고 비교적 오래 간다”고 설명했다.



아보카도 오일로 비누를 만들면 촉촉하고 부드러워 유아용 비누로 많이 쓰인다. 킨센스에서는 아로마 오일을 넣은 약산성비누, 주물럭 비누, MP비누, CP비누, HP비누 등을 만들며 천연화장품으로는 아이크림과 자외선차단제, 립 밤, 로션, 크림, 자운고 연고, 고체 향수, 보습오일 등을 만들 수 있다. 수업은 7세부터 참여하는 키즈클래를 비롯해 연령대별로 다양하다. 공방에서 직접 준비한 홍삼, 솔잎, 단호박 가루, 알로에, 막걸리, 식초, 효소 등 약 20여 가지 천연 재료들 중 수강생 각자의 취향에 맞는 재료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http://www.naeil.com/news_view/?id_art=288534


[내일신문] 정선숙 리포터 choung2000@hanmail.net